장례지도사님이 유가족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배려해주시고, 모든 절차를 차분하게 진행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안부도 묻고 작은 부분까지 신경 써주시고 잘 챙겨주셔서 덕분에 외할머니를 잘 모실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김미진지도사님!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장*선작성일 : 2026-04-30
4월27일 병원에 입원중이시던 친정어머니를 천국으로 보내드려야 했습니다. 저희집은 전라남도 광주여서 강원도 강릉에 도착하기까지 6시간이 걸렸답니다. 다행히 남편이 가입했던 교원라이프상조가 있어 전화를 드렸고,바로 통화가되어 친절하신 김미진지도사님을 만나게 되었네요. 첫통화부터 안심시켜 주시고,진심어린 위로와 함께 일사천리로 진행해주셨답니다. 심지어 저희가 거의 10시가 가까운시간 도착이었는데 퇴근도 안하시고 기다려주셨어요. 친절하심은 물론이고,꼼꼼한 설명과 유가족편의에 맞게 상세하게 설명해주셨답니다. 황망한마음으로 정신없던 저희가족들에겐 정말 은인이셨습니다. 장례지도사님과 유가족으로 만난 관계였지만, 고인이되신 어머니께도,유가족인 저희에게도 진심을 다하시는 모습은 장례기간중 또한분의 따뜻한가족이셨습니다. 장례일정내내 저희뿐아니라 김미진지도사님을 만나시는 유가족들은 행복하고,감사하시겠다는 생각을 여러번 했네요!! 김미진지도사님!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황없고,슬픔에잠겨 놓칠수 있었던 여러 일들을 지도사님의 진심어린 위로와 장례일정모든시간을 꼼꼼하게 진행해주심으로 저희가족은 어머니를 보내드리는 마지막시간까지 감사하고 은혜중에 마칠수 있었습니다. 천국환송예배를 드리고,봉안당으로 모시는길! 눈부시도록 화창한 햇살과,예쁜하늘이 어머님과 저희를 위로해주더군요... 지금은 천국에서 편찮으시지도 않고,행복하게 지내실 어머니를 생각하며,다시 힘내보려합니다. 마지막 모시는길까지 고인에대한 최고의 예우를 다해주신 "김미진지도사님"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지도사님과의 감사한인연!잊지았겠습니다... 행복한일들만 가득하시고,건강하시길 항상 기도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문경아 장례지도사님 감사합니다^^
B작성일 : 2026-04-30
처음 겪는 일이라 많이 당황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주셨습니다. 절차마다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고, 유가족의 마음을 배려해주시는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진심 어린 위로와 따뜻한 배려 덕분에 마음이 조금이나마 편해질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장례를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고, 깊이 감사드립니다.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김이슬 장례지도사님 너무 감사합니다~
쩡*작성일 : 2026-04-30
너무나도 갑작스럽게 아버님을 떠나 보내게 되어 아무것도 모르고 막막한 상황에서 김이슬 장례지도사님 덕분에 아버님을 편안히 좋은곳으로 보내 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힘들어하는 가족들을 위해 충분히 보내드릴수있는 시간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저희와 같은 마음으로 슬픔을 같이 나누어 주셔서 조금이나마 웃으며 아버님을 보내드린거 같아요~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김이슬 장례지도사님 짱~ 짱~!!!!!??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너무 감사한 김이슬 장례지도사님~!
다**으작성일 : 2026-04-30
갑작스러운 상에 너무도 경황이 없었던 저희 가족에게 따뜻하게 하나하나 세심하게 배려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중간중간에 궁금한점도 차근히 설명해주셨고, 마음에 천천히 받아들일수 있게 시간적인 여유도 갖게 해주셔서 상 치르는 내내 힘들지 않게 보낼수 있었습니다. 함께한 가족을 보내는 마음으로 저희에게 안내 해주시고, 도와주신 김이슬장례지도사님덕에 저희가족도 마음 잘 추스리고 편안하게 잘 보내드릴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 장례지도사님덕에 교원라이프를 가입하길 잘한 것 같아요.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김지연지도사님 덕분입니다
승******)작성일 : 2026-04-29
엄마의 장례식은 나이가 육십이 되었어도 쉽지않은 일이었습니다. 김지연지도사님 덕분에 엄마를 잘 보내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른새벽도 마다않고 원활히 장례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김지연 장례지도사님께 감사합니다
임*석작성일 : 2026-04-29
김지연 장례지도사님께 감사합니다. 큰 슬픔에 찬 저희가족에게 지도사님의 진심 가득한 마음 씀씀이와 전문적인 절차 진행이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마음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박동수 지도사님 감사합니다
고*훈작성일 : 2026-04-29
장례를 진행하는 동안 장례지도사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차분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이라 많이 당황했는데, 하나하나 세심하게 설명해 주시고 필요한 부분을 미리 챙겨주셔서 마음이 한결 놓였습니다.
유가족의 입장을 배려해 주시며 끝까지 정성을 다해주신 덕분에 장례를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힘든 시간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으로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감사합니다
정*호작성일 : 2026-04-29
갑작스러운 상황에 친절히 응대해주셔서 만족했습니다 신해랑 장례지도사님 고생하셨습니다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이시형 장례지도사님 감사합니다.
승*작성일 : 2026-04-29
처음 겪는 일이라 많이 당황스럽고 막막했는데, 이시형 장례지도사님 덕분에 큰 위로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차분하고 세심하게 안내해주시고, 작은 부분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챙겨주시는 모습에 깊은 신뢰가 느껴졌습니다.
특히 가족들의 마음을 헤아려 주시며 따뜻하게 말씀해주신 점이 큰 힘이 되었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업무를 넘어 진심으로 공감하고 배려해주신다는 것이 전해져 더욱 감사한 마음입니다.
덕분에 고인을 편안히 잘 보내드릴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런 분이 계시다는 것이 큰 위안이 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지금처럼 따뜻한 도움을 전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