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라이프 웹진

웹진

교원라이프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삶의 가치를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그리팅]

  

케어푸드 시장이 뜬다

#고령화 #건강식단 #맞춤푸드

  

 


 

2025년 전체 인구의 20% 이상이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 진입이 예상됨에 따라, 식이 조절용 전문 식단과 질환 맞춤 식단 등의 케어푸드 식단의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을 즐겁고 편하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연령층뿐 아니라 최근 젊은 층에서도 건강을 챙기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어, 케어푸드 시장이 앞으로도 점차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케어푸드 시장 규모는 2014년 7천억 원 수준에서 2020년 2조 원대로 성장했고, 2025년에는 3조 원대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케어푸드는 특정 영양소를 강화 또는 영양소를 균형 있게 포함한 특별한 식품으로, 노인 및 건강 취약 계층과 일시적으로 신체기능이 떨어지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산모, 어린이 등의 다양한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는 식품입니다.

 

케어푸드는 면역력 강화, 회복 속도 증가 및 삶의 질을 향상시켜 건강관리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케어푸드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개인의 필요에 맞춰 저작(음식을 입에 넣고 씹음) 기능의 저하를 보완하기 위한 연화식과 인두, 식도 근육이 약해져 연하(음식을 삼키는 행위)가 곤란한 경우 이를 돕는 연하식,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는 고단백 음료, 특정 질환을 위한 저염식품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반조리 식품이나 소화가 잘 되는 식품, 맛과 식감을 개선한 식품 등 다양합니다. 고령 인구의 증가와 함께 웰빙에 대한 관심의 증가, 기술 발전 등에 따라 다양한 질병과 상태에 맞춘 케이푸드 제품은 더욱 다양해지고 시장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의 확산으로 소비자들은 다양한 케어푸드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대백화점 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론칭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은 일반적인 한 끼 식사보다 저당식이나 칼로리 밸런스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음식을 먹으면서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건강 식단 브랜드입니다. ‘그리팅’이란 브랜드명은 ‘위대한’이란 뜻의 ‘Great’와 ‘먹거리’를 일컫는 ‘Eating’의 합성어로, 위대한 먹거리를 지향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그리팅’은 일반적인 한 끼 식사보다 저당식이나 칼로리 밸런스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음식을 먹으면서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건강 식단 브랜드입니다. 또한 시니어를 위한 '고령 친화 우수 식단', 당뇨환자, 암환자, 신장질환자 등 질환자를 위한 전문 케어푸드 식단인 '메디푸드' 등 다양한 케어푸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의 진전,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 기술 발전 등 다양한 요인들이 케어푸드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식품을 넘어 케어푸드는 건강관리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질병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아주 오랜 기간 누적된 결과로 생기는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 미리미리 평소 좋은 식습관을 실천하는 것 잊지 마세요!

 

교원라이프 상조 가입 회원은 '그리팅' 이용 시 장바구니 할인 쿠폰, 시니어 식단 할인 쿠폰 등 교원라이프 제휴혜택을 통해 특별한 우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교원라이프 상조 가입 회원은 그리팅 서비스를 특별한 우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헬스케어] 그리팅 제휴혜택 확인하기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