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라이프 웹진

웹진

교원라이프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삶의 가치를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좋은케어]

고령화 사회 돌봄 인력 부족

#고령화 #간병 #간병인 #돌봄

 

 


 

2024년 3월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돌봄 서비스 노동 공급의 부족은 현재 19만명 수준에서 2042년에는 155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비율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가족 내 간병이 주를 이루었다면, 현대 사회에서는 핵가족화와 여성의 경제 참여 증가로 가족 내 간병은 크게 줄고, 가족내 간병을 대신하는 간병 서비스는 크게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요 증가를 예측할 수 있다.

 

 

처음 간병인을 구하는 보호자들의 경우 간병인을 구하는 방법이나 간병비와 같은 필수적인 정보조차도 알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간병인을 구인하는 방법은 간병 업체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때 간병비는 환자의 상태나 간병 서비스 시간, 그리고 간병인의 경력 등 여러 요소에 따라 책정된다.간병인을 구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상태와 간병인의 적합성을 고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환자에게 꼭 맞는 간병인을 구인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고려 해야할까? 한국소비자원의 22년도 ‘간병인 중개 서비스 이용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개 업체와 간병인 불만족 사유 1순위로 ‘희망 간병인 특성과 다른 간병인 중개’, ‘불성실한 간병’이 각각 꼽혔다. 따라서, 간병인을 구하는 보호자들은 믿을 수 있는 간병업체와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간병인과 성실한 간병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2020년 국내 간병업계 최초 플랫폼 서비스를 런칭한 좋은케어(유니메오)는 현재까지 서비스를 운영하며 누적 환자 회원 수 43만 명, 누적 간병인 회원 수 2만 명에 이르는 간병인 플랫폼으로, 수도권 소재 상급 종합병원 최다 협약 기업이기도 하다.

 

좋은케어는 보호자들이 보다 쉽게, 보다 좋은 간병인을 구인할 수 있도록 간병인의 실사용 후기, 평점, 서비스 이력을 환자와 보호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간병인을 직접 선택하도록 하여, 만일 간병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에는 즉각적으로 교체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육을 희망하는 간병인들 대상으로 매주 본사에서 상시 교육을 진행하여 간병인들의 전문성 향상을 꾀하고 있다.

 

 

 

교원라이프 제휴혜택에서는 교원라이프 라이프 상품 회원과 직계가족은 '좋은케어' 이용 시 간병인비 할인 혜택, 우수 간병인 우선 배정 등 특별한 우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교원라이프 라이프 상품 회원이라면 누구나 좋은케어의 간병인 서비스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헬스케어] 좋은케어 제휴혜택 확인하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