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고객의 법정대리인을 포함하여 이하 통칭하여 “고객”)이 ㈜교원라이프(이하 “회사”)의 “교원라이프 매니저” 상조서비스에 결합되는 Wells렌탈 정기 적립서비스(이하 “정기 적립서비스”)를 이용함에 대하여 하기와 같이 이용 약관(이하 “본 계약”)을 적용합니다.
제1조(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① “교원 Wells렌탈 정기 적립서비스(이하 “정기 적립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납부한 Wells렌탈 대금의 일부(이하 “정기 이용대금”)를 만기 축하금 형태로 적립(이하 “정기 적립금”)하여 본 계약 만기 시 고객께 적립된 만큼 환급하여주는 서비스이다.
② “제휴사”란 Wells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교원프라퍼티”(이하 “프라퍼티”)와 온라인 쇼핑몰(www.kwmembers.com)을 운영하는 “㈜교원”(이하 “교원”)을 말한다.
③ “정기 이용대금”이라 함은 정기 적립서비스를 위해 회사와 고객 간 약정한 대금으로서, 고객이 프라퍼티의 웰스에서 상품 등을 렌탈하거나 교원의 K멤버스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④ “매니저 상품”이란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이하 “할부거래법”)상 선불식 할부거래계약(상조서비스)으로서 정기 적립서비스 이용계약과 결합 체결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말한다.
⑤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일반 상관례 및 관계법령에 따라 해석한다.
제2조(정기 적립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고객과 정기 적립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이 제3조의 조건과 같이 납부하는 경우 정기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② 본 계약은 “교원라이프 매니저” 상조서비스 계약과 결합 체결되며, 고객은 정기 적립서비스 이용만을 위하여 본 계약을 단독으로 체결할 수 없다.
③ 고객은 본 계약의 내용을 확인하고 본 계약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채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정한다.
④ 매니저 상품 구매 절차를 완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회원증서를 교부한다.
제3조(정기 적립서비스 계약의 내용)
정기 적립서비스의 계약 조건은 다음과 같다.구분 | 목적물 | 이용금액 총액 | 이용 기간 | 정기 이용대금(이용횟수) | 정기적립금 |
---|---|---|---|---|---|
매니저 429 | 교원 Wells 렌탈 정기 적립 서비스 |
900,000원 | 60개월 | 15,000원(60회) |
금 900,000원 월15,000원(60회) |
매니저 599 | 교원 Wells 렌탈 정기 적립 서비스 |
1,350,000원 | 60개월 | 22,500원(60회) |
금 1,350,000 원 월22,500원(60회) |
제4조(정기 이용대금 납부방법)
① 고객이 본 계약에 따라 매월 납부하여야 할 정기 이용대금(위 제3조의 ‘정기 이용대금’을 의미함. 이하 같음)은 별도의 통지 없이 고객이 지정한 결제계좌 또는 신용/체크카드에서 지정된 결제일에 자동 결제된다.
② 고객이 본 계약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는 정기 이용대금은 “교원라이프 매니저” 상조서비스의 월 상조납입금과 함께 매월 통합 또는 분리 청구된다.
③ 고객이 납입한 금액이 납입일 현재 고객의 채무 전액을 충당하기에 부족한 경우 납입액은 납기일 기준으로 먼저 도래한 채무액부터 우선 충당한다.
제5조(정기 이용대금의 만기 축하금 적립 및 사용)
① 회사는 고객이 제3조와 같이 정기 이용대금을 납부한 때 익월 1영업일에 고객의 상조 계정에 약정한 정기적립금(만기 축하금)을 적립한다.
1. 정기 이용대금은 고객 상조 계정과 연결된 웰스 계정으로 자동 사용 처리된다.
2. 정기 이용대금의 연체 또는 지연이 발생한 경우, 연체금을 납부함으로써 연체를 해소하기 전까지 정기 적립금(만기 축하금)을 적립하지 아니한다.
3. 고객이 연체를 해소하여 발생한 누적된 정기 이용대금은 고객의 웰스 월 렌탈료 한도 내에서 순차적으로 사용된다.
② 회사가 웰스 렌탈 해지 등의 사유로 1항의 정기 이용대금을 웰스 계정에 사용처리하지 못한 경우, 정기 이용대금을 K멤버스몰에서 캐시 형태(이하 “캐시”)로 사용할 수 있다.
1. 정기 이용대금의 연체 또는 지연이 발생한 경우, 연체금을 납부함으로써 연체를 해소하기 전까지 정기적립금(만기축하금)을 적립하지 아니한다.
2. 캐시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처의 회원 지위가 필요한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사용처의 회원 지위를 취득하여야 한다. 고객은 회사가 별도 안내하는 웹사이트(www.kwmembers.com)에서 캐시를 조회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하는 다음 사용처의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1캐시=1원)
- K멤버스몰(www.kwmembers.com)
3. 캐시를 사용하여 대금결제를 할 경우 보유한 캐시 중 유효기간이 짧은 캐시부터 차감된다.
4. 캐시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으로 하며, 동 기간은 소멸시효기간으로 본다. 유효기간 경과 시 캐시는 자동 소멸하고 상법상의 상사채권 소멸시효가 완성되므로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요구도 할 수 없다. (프로모션 등으로 무상 지급된 포인트, 캐시 등의 유효기간은 5년보다 짧을 수 있으며 구체적 유효기간은 별도 안내함)
5. 캐시로 구매한 상품 등을 환불, 계약해제 및 해지하는 경우 그 반환대금은 캐시로 재 적립하며, 캐시 이외에 기타 결제수단도 함께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 각 결제수단별로 환불(카드승인취소 포함) 처리한다.
6. 정기 이용대금을 미납할 경우 정기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으므로, 고객이 캐시를 결제수단으로 삼아 캐시 사용처와 구매계약 등을 체결한 경우 고객은 캐시 사용처에 대해 직접 대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기 이용대금 연체로 인한 사용처와의 계약 해지, 지연이자 등의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7.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캐시의 사용조건, 사용처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조건 등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14일전부터 회사 홈페이지(www.kyowonlife.co.kr)에 공지한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변경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 문자메세지 등으로 개별 고지한다(고객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통지가 어려울 경우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회사는 장례/전환 서비스 이용 고객 또는 만기까지 총 납입액을 완납한 고객에 한하여 본 정기적립금(만기 축하금) 혜택(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단, 고객이 중도 해지하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해약환급금 산정 기준에 따라 실 상조 납입금의 일부(최대 85%)만을 환급하며, 정기 적립금(만기 축하금) 혜택은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6조(고객의 철회권)
① 고객은 1회차 정기 적립금이 고객 상조계정에 적립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본 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단, 청약철회 시 기 납부된 정기 이용대금이 이미 사용된 경우, 해당 사용분은 본 계약 청약철회에 따른 환급 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미 사용분에 한하여 환급).
②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목적물의 내용이 표시 •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1회차 정기적립금이 고객 상조계정에 적립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③ 청약철회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등으로 할 수 있다.
④ 고객이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 시 제5조 제2항에서 생성된 캐시는 소멸하고, 회사는 3영업일 이내 기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한다.
⑤ 고객이 본 조에 따라 본 계약을 청약 철회하는 경우, 본 계약은 ‘교원라이프 매니저’ 상조서비스의 결합상품으로서 함께 체결된 계약이므로 본 계약에 대한 청약 철회 시 ‘교원라이프 매니저’ 상조서비스 계약에 대한 철회 의사도 함께 표시한 것으로 보아, 본 계약과 상조 서비스 계약이 함께 청약철회 또는 해지된다.
제7조(고객의 의무)
고객이 제3조의 정기 이용대금을 완납하기 전에 자동이체계좌, 결제할 신용카드 등 지급수단을 비롯한 고객 정보(연락처 등)와 관련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 고객은 즉시 회사에 명시적으로 통보하여야 하며, 이를 통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제8조(중도일시납입)
고객은 약정 기간 중 상조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장례 등 “행사” 발생으로 서비스(전환 서비스 포함)를 이용한 경우, 본 계약상 잔여 이용기간 동안 납부가 예정되어 있는 정기 이용대금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한다.제9조(계약의 해지)
① 고객이 2회 이상 월 정기 이용대금의 납부를 연체한 경우 회사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을 통해 납부를 최고하고, 회원이 최고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연체된 정기 이용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본 계약 해지 시 별도 절차 없이 교원 Wells렌탈 정기 적립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되며, 함께 체결된 “교원라이프 매니저” 상조서비스 계약도 결합하여 동시에 해지된다.
제10조(양도금지 등)
① 고객은 정기 적립금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② 본 계약에 따라 약정한 정기 이용대금을 완납하기 전까지 결합 체결한 “교원라이프 매니저” 상조서비스의 계약자를 변경할 수 없다. 상조서비스 계약자 변경 등의 절차는 상조서비스 회원약관에서 정한 방침을 따르기로 한다. 단, 상조서비스 계약자가 변경되더라도 정기 적립금은 양도, 이전되지 아니한다.
제11조(기타사항)
① 본 계약에 규정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를 따른다.
② 정기 적립금은 피해보상보험약관 또는 보증보험 등 별도의 지급 보증이 되어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하여 피해 발생 시 고객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피해구제를 요청할 수 있다.
③ 본 계약에 관하여 회사, 고객 사이에 소송의 필요가 발생할 때에는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관할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 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