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life

이용약관

홈페이지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홈페이지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교원라이프(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사이트 이용에 대한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교원라이프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교원라이프 상조상품에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는 상조상품 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교원라이프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효력 발생 7일전에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교원라이프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회원이 고지 받지 못하였음을 입증하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온라인회원 탈퇴는 홈페이지 회원 탈퇴만을 의미하며, 상조 상품 가입 고객의 경우 상품 해지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교원라이프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교원라이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교원라이프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의해 ㈜교원라이프 원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이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아이디'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후 가입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확인인증을 거쳐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및 메일주소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9 조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교원라이프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관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등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아이디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아이디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다면 아이디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 등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본 사이트 내에서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임의 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6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5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정보변경]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회원탈퇴)를 해야 합니다. 온라인회원 탈퇴는 홈페이지 회원 탈퇴만을 의미하며, 상조 상품 가입 고객의 경우 상품 해지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6.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8. 불법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인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나 다른 회원, 제3자의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제 17 조 (SMS 전송 이용제한)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회사의 고객센터로 회원의 (불법)스팸 송신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중 SMS 전송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2) 제1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중 SMS 전송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 18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어떠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 등을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교원라이프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장 총칙

제1조. 개요

1. ㈜교원라이프는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2.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교원라이프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사이트의 개인정보수집∙이용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였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교원라이프는 관련 법령의 개정 및 내부 방침의 변경, 사이트의 증감 등으로 인한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교원라이프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일반)

제2장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상세)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교원라이프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법이 요구하는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수당의 지급, 소비자피해보상을 위한 공제보증업무,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고객 동의 하에 이벤트 및 마케팅 기획/관리, 서비스 개발, 판촉행사, 사은행사 등 광고성 홍보 및 판매권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교원라이프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교원라이프와의 거래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관련 정보: 재화·서비스 공급 계약 및 정산관계 종료 후 5년간
(상사채권의 소멸시효기간을 고려한 거래 고객 보호 및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른 입증책임기간을 고려한 기간임)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교원라이프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업무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교원라이프는 제휴사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제휴 서비스를 신청하신 분에 한하여 동의를 획득한 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교원 ● 제휴 서비스 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은행계좌정보
모든 거래관계 종료 및 계약 해지시로부터 5년간 보관 후 파기
㈜신한카드 ● 하이세이브포인트
혜택제공 및
결제정보 확인
카드번호, 유효기간, 이름,
생년월일, 성별
거래 종료(회원 탈회 또는 채권/채무 분쟁종료)일로부터 5년간 보존 후 파기
㈜신한은행 ● 선수금
채무지급보증계약
성명,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주소, 상조 선수금
계약 종료 시 까지

2) 기타 본인확인 및 결제관련 개인정보 제공 : 고객의 회원가입 및 결제 등을 위한 본인확인 및 결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교원라이프는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평가정보㈜ ● 본인확인, 실명확인서비스 제공 성명, 성별, 생년월일 고객 본인확인 및 실명확인시까지
금융결제원 ● CMS 이체 서비스
● 출금동의 확인
● 가상계좌 서비스
성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본인확인에 의한 기록 : 6개월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셰틀뱅크㈜
한국정보통신㈜ ● 카드, 휴대폰 결제서비스 제공
● 계좌확인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제6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교원라이프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에드디엠 상조가입증서 및 최고장 발송
스튜디오 아이리스 웨딩행사 지원 업체
아멜리에블랑
㈜ 만수무강엔터테인먼트 수연행사 지원 업체
㈜LG U+ 고객 상담 업무 및 회원 모집, 유지, 관리
㈜퓨너럴스토리 장례행사 지원 업체
㈜엔딩스토리 상품 판매 위탁 업체
㈜라이프앤소울
㈜제이엠티코리아
㈜플랜투스
㈜고우웰라이프
서영인터내셔널
㈜에스앤더블유 유학 어학연수 지원 업체
㈜국제대학교교류원
레드캡투어 크루즈 지원 업체
이라이프투어
대명투어몰
㈜교원 겨울방학 캠프 지원 업체
결합 전자제품 제공 및 배송
㈜DB손해보험 고객 부가서비스(보험) 제공
㈜티유디지털 결합 전자제품 제공 및 배송, 상품 판매 위탁 업체
㈜대운 BNL 결합 리빙제품 제공 및 배송
㈜필립스코리아 결합 리빙제품 제공 및 배송
㈜고웰 결합 리빙제품 제공 및 배송
㈜스마트삼육 결합 리빙제품 제공 및 배송
㈜한신페이 전화상담, 민원처리, 채권관리
㈜하나애드아이템씨 부가서비스(포인트) 제공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통계, 상품 판매 위탁 업체
㈜교원라이프와 위탁사업자로 계약된
소속 팀장, 지점장, 센터장, 총국장
위탁상품 판매, 소속 판매자 관리
㈜에프엠비스 제휴 상품 계약 관련 상담

2. ㈜교원라이프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고객은 ㈜교원라이프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원라이프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원라이프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원라이프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교원라이프가 처리하고 있는 고객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8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교원라이프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관련 정보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성별, 비밀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선택항목 전화번호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관련 정보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번호
선택항목

3) 국내 거주 외국인 회원 가입 시 수집 항목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성별, 비밀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선택항목 전화번호

4) 아이핀(i-Pin)회원 가입 시 수집 항목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성별, 비밀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아이핀 본인확인 정보(CI/DI), 주소
선택항목 전화번호

5)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2. ㈜교원라이프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교원라이프 온라인 홈페이지 가입양식 또는 서면 가입양식
2) 교원그룹 계열사로부터의 제공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
4) 판촉행사, 이벤트 응모를 통한 개인정보 서면양식

제9조(개인정보의 파기)

1. ㈜교원라이프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교원라이프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교원라이프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교원라이프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및 위 변조 방지,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마련 및 잠금 장치의 설치 등을 통한 접근통제

제11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교원라이프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1) 성 명 : 유연태

2) 직 책 : 라이프기획마케팅팀 팀장

3) E-mail : PRIVACY@kyowon.co.kr

4) F a x : 02-397-9470
1) 부 서 명 : 라이프기획마케팅팀

2) 전화번호 : 02-397-9448

3) E – mail : kyowonlife@kyowon.co.kr

4) F a x : 02-397-9470

2. 고객께서는 ㈜교원라이프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개인정보 열람청구)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12조 제1항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4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교원라이프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원라이프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 화 : (국번없이) 118
- 주 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행정안전부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 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 소 : (03171)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cybercid.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cyberbureau.police.go.kr )

제15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1. 3.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2. 4. 1. ~ 2018. 1. 3. 적용 (클릭)

중요정보 고시사항

1. 중도 해약환급금 및 환급기준

중도해약환급금: 상조업 표준약관에 따라 환급 가능
환급시기 : 상조업 표준약관에 따라 “해약신청 후 3영업일 이내 지급”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름

2. 주요제공물품 및 서비스 내용

가. 수의 원단 제조에 소요되는 원사의 종류 및 원산지
  - 원사의 종류 : 대마, 저마 100%(중국산)
  - 원단의 제조 방법 및 제조직역 : 기계직, 수제직, 국내

나. 관의 재질 두께 및 원산지
  - 매장시 : 오동나무, 솔송나무, 향나무(중국산) 3~4.5cm
  - 화장시 : 오동나무(중국산) 2~3cm

다. 차량의 종류 및 무료로 제공되는 차량거리
  - 운구 리무진 : 링컨, 캐딜락(2012년~2014년)
  - 운구버스 : 현대, 기아(2012년~2014년)
  - 제공되는 거리
    물망초 화장 전용 : 장의버스 왕복 200km 이내
    물망초 스페셜 : 리무진 왕복 300km 이내, 장의버스 왕복 300km 이내
    물망초 프리미엄 : 리무진 왕복 400km 이내, 장의버스 왕복 400km 이내
    물망초 노블레스 : 리무진 전국 무료, 장의버스 전국 무료
    ♣ 추가비용 : 상품별 기본 무료 제공 거리 외 차량 이동 거리 추가 시
       앰블런스 1km당 1,500원, 장의버스 1km당 1,800원, 리무진 1km당 2,000원
    위 금액은 행사 시기 및 제공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라. 인력 제공 : 물망초 화장 전용 장례 도우미 3명, 물망초 스페셜 장례 도우미 6명,
                     물망초 프리미엄 장례 도우미 8명, 물망초 노블레스 장례 도우미 10명
    ♣ 추가 비용 : 장례 도우미 1명 당 8만원
    (10시간 기준으로 행사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3. 중도해약환급금에 대한 환급 기준

중도해약환급 기준은 상조업표준약관을 따릅니다.

총고객환급의무액 상조관련자산
94,888,864,519원 109,112,051,511원

2017년 12월 결산기준

· 공인회계사 감사
대성회계법인의 회계 감사를 받았습니다.

4. 고객불입금에 대한 관리 방법

개정된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우리은행 고객 납입금의 50%를 예치함으로서 소비자피해보상보험 계약의무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교원라이프는 고객님의 재산을 안전하고 정직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 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전자우편 또는 수집 프로그램 등 그 밖의 기술적인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1년 1월 17일)